박순철 김포초등학교 교장선생님

안녕하세요. 김포초등학교 학부모회장 박혜진입니다. 주머니에 항상 곰 젤리를 가지고 다니시는 교장선생님이 계십니다.

아이들 이름을 기억하려 애쓰시며 쉬는 시간 아이들의 재잘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먼저 찾아가셔서 정다운 이야기와 함께 곰 젤리를 슬쩍 손에 쥐어주시는 김포초등학교 박순철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생활에서 아이들의 안전과 행복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교육관을 갖고 계십니다.

11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포초등학교에 2017년 취임하신 박순철 교장선생님께서는 지나친 경쟁과 우수한 성적 중심의 교육보다는 바른 인성과 문화 예술 교양을 갖춘 어린이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교장선생님의 학습 가치관으로 예의 바르고 즐겁고 건강하게 몸과 마음이 자라고 있는 우리 김포초등학교 학생들은 장차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지식과 창의적 역량을 길러야 한다는 교장 선생님의 확고한 신념으로 김포초등학교는 매달 특색 있는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르게 놀자, 책아 놀자와 같은 다양하고 활성화된 인성교육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탐색하고 숨겨진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예술아 놀자, 교실에서 벗어나 자연의 소중함을 낄 수 있는 자연아 놀자, 협동과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체육아 놀자, 과학적 현상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도록 하여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과학아 놀자 등은 혁신 학교에 걸맞게 특색 있는 형태로 진행되어 놀면서 배우는 융합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교장선생님의 관심과 사랑으로 반짝 반짝 빛이 날 우리 아이들을, 복한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을 김포초등학교를 기대해 봅니다.

 

박혜진 김포초등학교 학부모회장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