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자 회장

건전한 언론, 건강한언론 정착은 국민행복도 높여

국가정책에도 언론의 순기능적 역할을 접목해야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제 15대 회장에 김숙자 이천설봉신문대표가 당선, 3선으로 2020년 1월1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이영호(군포신문대표)선거관리위원장과 박태운(김포신문 대표),강명희(과천시대신문 대표),우상표(용인시민신문대표)선관위원은 지난 12월20일 용인시민신문사에서 제15대 경기도지역신문회장선관위 회의및 서류심사를 마무리하고 당선증을 교부했다.

지난 2016년부터 경기도 31개시군 우수언론협의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13대, 14대,15대로 3선 회장을 맡게된 김숙자회장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국내외 연수를 통한 회원사들의 역량강화 및 화합을 이끌어내 지역언론은 물론 지방자치 발전에 큰몫을 담당해왔다. 김회장은 "건강한 지역언론은 풀뿌리민주주의의 실천에 핵심 축이 될 수 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한 언론환경조성은 국민행복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며 지역 언론에 대한 의식변화, 정론으로 저출산, 노인, 기업을 위한 경제정책등 국가정책에 함께 동참해 지방자치발전에도 언론의 순기능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그는 법학도로써 사회정의 실천에 많은 관심을 갖고 "나의 삶이 세상을 유익하게 하는데 조금이라도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가치 중심적 삶을 지향하며 늘 긍정적인 마인드로 언론의 순기능적 역할을 사회에 접목하는데 앞장서왔다.

아울러 한국지역신문협회 부회장을 역임, 한국지역신문협회 우수기자상, 지구촌희망펜상 언론분야 대상, 양성평등상,무궁화사자대상, 경찰청장 감사장등 다수의 수상과 더불어 지난 총선과 대선에서는 제19대 대통령선거 공동취재단장으로 역할을 해 각분야에 열정적인 행보를 남기기도 했다. 이외에도 경기도 고등학교평가위원, 이천시 선거관리위원을 역임, 이천경찰서 집회시위 자문위원회 부위원장,이천시국제화추진위원, 이천혁신교육 위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