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정 
김포신문 시민기자

실현=생생한 꿈
(꿈을 꾸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이지성 - <꿈꾸는 다락방>

 

불투명한 미래에 대해 걱정할 때 마음의 위로를 얻기 위해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었다.

많은 책에서 긍정의 힘을 외치고 있었으나 마음에 와닿지 않았다. 그때쯤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R=VD라는 수식을 보았다.

R=VD는 Realization(실현) = Vivid(생생한) Dream(꿈)의 약자로 생생하게 꿈을 꾸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원하는 게 있으면 그 원하는 것에 대한 기회비용이 있기 마련이다.

원하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의심과 긍정적인 확신도 동시에 존재하게 된다. 이때 의심이 확신보다 더 크면 원하는 게 이루어지기 힘들고 반대의 경우에는 이루어질 확률이 높아진다는 내용이다.

인생에 실패를 반복해서 겪다보면 자신과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믿음이 흐려지고 의심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 구절을 읽고 지난 날을 되돌아봤을 때, 힘들었던 이유는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원하는 걸 얻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겪는 일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괜한 걱정과 불안에 흔들리지 않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긍정적인 확신을 갖고 매사에 임하게 되자 원하는 것과 하고 싶은 일이 더욱 명확해졌다. 마음을 잡고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한 결과 내가 원하는 직장에 재직하게 된 경험이 있다. 그래서 R-VD라는 문구를 내 삶의 나침반으로 활용하고 있다.

<구성 : (사)한국문인협회 김포지부 고문 이재영>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