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 사례 공유한 '김포아트빌리지 관광 활성화 컨퍼런스', 문화예술인에 호평

「김포아트빌리지 관광 활성화 컨퍼런스 & 수작(秀作) 아트페어전」이 문화활동가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문화 발전을 위한 협업 사례 등 접목가능한 다양한 방안을 선보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가능성연구소 서종우대표의 ‘문화관광 전략수립 및 콘텐츠 기획’의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공공발전소 최문수 소장의 ‘아트빌리지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간 창출 방안’, 별숲 정을화 대표의 ‘아트빌리지 공방 운영성과 및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를 이어갔다.

특별강연의 서종우 대표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최초보다는 지금 누가 최고인지 주목하라’, ‘정보전달보다는 경험을 강조하는 축제를 만들어야 한다’ 고 설명하며, 아트빌리지만의 정체성 확보를 통한 관광활성화 핵심전략 수립을 강조했다.

최문수 소장은 ‘예술적 소재를 활용한 문화예술 체험공간 조성 및 시민힐링 공간 조성’의 필요성을 설명했으며, 정을화 대표는 아트빌리지 입주초기부터 현재까지의 운영성과를 발표하며 아트빌리지 공방 간의 협업을 통한 관광상품 개발 및 대중화에 힘쓰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또한, 컨퍼런스와 함께 예술공방에서 직접 제작한 수공예작품을 감상하고 판매하는 아트페어전이 진행됐다.

최해왕 대표이사는 “최근 문화예술의 가장 큰 화두는 연결과 소통” 이라며 “관광 활성화 콘텐츠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김포문화예술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2월 22일(일) 아트빌리지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크리스마스 거리예술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관련 문의는 아트빌리지팀(031-996-683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