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현숙 초청공연 예정

월곶 저잣거리 역사문화 축제가 오는 21일(토) 월곶면 군하1리(월곶생활문화센터 앞)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김포의 대표 역사문화자원인 월곶면을 중심으로 조선시대 월곶 저잣거리를 재현하고 전통의 현대적 해석을 통해 시민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구성될 예정이다.

올해 2회를 맞는 이번행사는 옛 통진현으로 월임하는 부사가 ‘오리정’에서 옷을 갈아입고 문묘에 들게 되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통진 도호부 부사의 도임행렬 재현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도임행렬을 시작으로 월곶 저잣거리 역사문화 축제 개막식과 한국민속촌 거리퍼레이드, 브라질 타악기 그룹 라퍼커션 거리퍼레이드, 시민 노래자랑이 이어 펼쳐진다.

또한 월곶 역사문화 축제 축하공연(14:00)에는 가수 현숙 초청공연이 함께할 예정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예로부터 역병을 물리치고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는 ‘김포 통진 별상굿’이 김포시민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로 진행되어 한해를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한다.

이와 더불어 월곶면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마당과 장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마당이 운영되며, 한복체험, 플리마켓 등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재)김포문화재단 관광콘텐츠팀(031-996-7531~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