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고양 및 파주시진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및 파주시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청소년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에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3개 시의 진로센터가 협업해 청소년 진로교육의 인프라 확대를 통한 진로 직무 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지역별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바른 진로성장을 위한 사업 등을 추진함과 동시에 지자체와 마을교육공동체(현장직업체험처) 등의 연결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경기도 서북부권에 위치한 김포·고양·파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2020년도부터 지역별 특화 체험처를 적극 공유하게 된다. ▲우리 지역은 ‘김포 아라뱃길’을 통한 해양레포츠 산업 직업군체험을 주력 활동 체험처로 진행되며, ▲고양시는 양질은 방송 및 금융, 자동차 산업 직업군 체험을 그리고 ▲파주시는 특화된 출판업(의료, 동화 등) 관련 직업군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로써 김포시 청소년들은 그동안 관내에서 참여하기 어려웠던 방송·금융·자동차·출판업 등 다양한 진로교육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 더 넓은 지역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고민하고 설계하는데 전폭적인 지지를 하겠다” 고 밝힘과 동시에 현재 중학교 1학년을 중점으로 진행되는 체험처 활동을 중학교 전체 학년으로 확대하는 등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등대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의지를 보였다.

한편, ‘현장직업체험처 활동’은 사업자가 있는 사업장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청소년들이 학교를 떠나 마을 현장에서 직접 진로교육을 받는다는데 큰 강점을 지닌 진로교육활동이다. 사업장은 교육부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www.ggoomgil.c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031-980-16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