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김포시인구정책경진대회서 ‘육아돌봄 및 나눔 공동체 육성과 지원사업’ 1위 선정

2019년 김포시 인구정책 경진대회에서 주민협치담당관의 ‘육아 돌봄 및 나눔 공동체 육성과 지원사업’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시청 참여실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우수사례 발굴을 목적으로 46개 실과소에서 총 52개 시책을 응모했다.

이날 대회는 이중,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부서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됐으며, 사업효과성, 독창성, 정책연계성, 발표 태도 등을 평가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주민협치담당관이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전입자와 어린이를 위한 공보담당관의 ‘맞춤형 김포가이드 콘텐츠 제작’, 인공지능(AI)를 접목한 노인장애인과의 ‘재가독거노인 스마트 일상생활 지원 서비스’가 뒤를 이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일자리경제과의 ‘청년 취․창업 지원 사업’, 여성가족과의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조성 및 운영’, 체육과의 ‘운양 반다비 체육센터’ 등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경진대회와 더불어 김수연 서울대인구정책연구센터 책임연구원이 ‘인구변화에 따른 지자체의 인구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 지역적 특성에 기반을 둔 다양한 정책 방향 수립 사례를 전파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