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식 회장, “김포시 79개 초·중·고 학교운영위원회가 모두 참여하는 명실상부 대표 연합교육단체로 발돋움할 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회장 박창식, 김포학운협)가 관내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총 79개교)들과 함께 하나 되는 학운협을 만들기 위한 단합대회인 ‘제21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소통과 나눔의 한마당’을 나비초등학교(구래동)에서 지난 9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나비초등학교(구래동 소재) 실내체육관에서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청팀과 홍팀으로 팀을 나눠 2인3각 장애물 달리기, 단체 제기차기, 5인 제기차기, 훌라후프 달리기, 단체 줄넘기, 색판 뒤집기, 단체 줄다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교 운영위원들간 우애와 화합을 다졌다. 종합우승은 청팀이 차지했고 대회MVP는 이미연 씨(장기고 운영위원, 홍팀)와 최재희 씨(김포고 운영위원장,청팀)이 영예를 안았다.

이날 대회는 나비초등학교(구래동 소재) 실내체육관에서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김포시의 대표적인 교육시민단체인 학운협의 위상을 반영하듯 홍철호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김포시의원, 경기도의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김포학운협의 ‘화합의 한마당’을 축하했으며, 특히 홍철호 국회의원은 오후 늦은 시간까지 참석자들과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직접 소통했다.

한편,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는 명품교육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해 교육정책을 건의하고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회의 올바른 운영 및 건전한 교육 풍토를 조성하는 목적을 가지고 김포 관내 79개 초·중·고 운영위원회가 함께하는 연합교육단체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