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 도의회
이기형 의원, 김포시 4개 학교 체육관 건립 추진풍무중학교, 수남초등학교, 금성초등학교, 개곡초등학교 ... 총예산 101억 9400만 원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사진)이 김포 관내 체육관 없는 8개 학교 중 총 4개 학교에 대한 체육관 건립 사업이 확정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예산확보를 완료하여 설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기형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 제2차 추경에서 체육관 설계예산이 확보되었으며 풍무중학교, 수남초등학교, 금성초등학교, 개곡초등학교 등 4개 학교가 김포지역에서 최종됐다. 제10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후 유현초등학교, 마송초등학교 등 2개 학교 체육관 건립 확정 이후 4개 학교 체육관 건립이 추가 확정되어, 총 6개 교에 대한 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김포지역 경기도의원(심민자, 채신덕, 김철환, 이기형)들은 체육관 건립 선정과정에서 모든 학교에 대한 체육관 건립을 추진하였으나 50인 미만 학교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가 통합조정 가능성이 큰 만큼 제외하기로 함에 따라 후순위(우선 활용 가능한 체육관이 있는 학교)학교와 함께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기형 의원은 “확정된 체육관 건립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김포지역 경기도의원들이 한 뜻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이번에 제외된 소규모 학교 들은 2021년 추가 선정 기회를 갖도록 하겠으며, 예산 여건에 따라 경기도교육청과 김포시의 교육경비 대응사업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김포지역 4명의 경기도의원들이 ‘원 팀(One Team)’으로 이룬 성과”라면서 “심민자 경기도의원은 ’풍무중‘의 현황을 면밀히 살피고, 김철환 경기도의원은 5개 읍면 소규모 학교에 대한 배려를 이끌어냈으며 채신덕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확정하는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체육관 건립 추진 학교’로 선정된 학교의 사업비를 보면 풍무중학교 32억 8천만 원, 수남초등학교 20억 7700만 원, 개곡초등학교 28억 4700만 원, 금성초등학교 19억 9천만 원 등 합계 101억 9400만 원의 사업비이며 경기도교육청 71억 3580만 원(70%), 경기도 15억 2910만 원(15%), 김포시 15억 2910만 원(15%)을 분담한다.

또한, 경기도의회는 미세먼지로 인한 학생의 건강권 확보와 실내스포츠 교육 활성화를 위해 체육관 없는 학교에 대한 체육관 건립 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김중휘 기자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김중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