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비자시민모임이 지구 온난화와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에너지 절약 운동의 일환으로 미래를 여는 ‘에너지 (아끼)GO, (나누)GO 스쿨' 을 작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 교육은 ‘에너지시민연대’ 주최 사업으로 에너지 절약 운동을 확산하고자 지구환경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미래를 여는 ‘에너지 (아끼)GO, (나누)GO 스쿨'은 김포시 2개 초등학교 10학급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 대기전력, 푸드마일리지, 쓰레기 분리배출, 신재생에너지 등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어린이들이 지구환경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주제를 담고 있다. 청소년들에게는 기후변화와 텃밭을 이용한 푸드 마일리지 수업,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지속가능하고 더 나은 지구 환경을 위해 실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에너지 (아끼)GO, (나누)GO 스쿨’은 에너지·기후변화 전문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선생님으로 구성하여, 직접 제작한 에너지절약 방법 실천 카드, 신재생에너지 알기 보드게임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구를 활용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였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재미있고 쉽게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있도록 하였다.

김포소비자시민모임 손정숙 대표는 미래 지구의 주인이 될 어린이들이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과 에너지 절약, 또 신재생 에너지의 필요성에 대해 알기를 바라며, ‘에너지 (아끼)GO, (나누)GO 스쿨’을 통해 에너지 절약 실천 의지가 가정, 사회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김포소비자시민모임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996-989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