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 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문화아카데미 4기를 운영한다.

주요 강좌로는 ▲발레 ▲로봇과학대회반 ▲케이-팝(K-POP) 댄스스쿨 등 31개의 청소년 강좌를 비롯해 ▲영재 영어 뮤지컬 ▲성인 바이올린 등 8개의 유아 및 성인 강좌가 개설돼 총 645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도 청소년의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3D프린팅 펜 활용을 통한 ▲무한상상 3D펜 교실, 전자회로판을 직접 만들고 경험해볼 수 있는 ▲브레드보드 과학교실, 드론 및 항공기의 기본원리를 배우고 체험해볼 수 있는 ▲드론항공과학반 강좌가 그대로 개설돼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영역의 전문 취미 관련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청소년 문화아카데미 4기에는 매월 특색 있는 단기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에는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한글 팝(POP) 예쁜 글씨교실 ▲한글 캘리그라피 특강이 개설될 예정이며, 11월에는 청소년들의 창의성, 조형감, 표현능력 등을 길러주는 ▲꿈을빚는 도예교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소품들을 직접 만들고 체험해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공예교실이 신규 개설될 예정이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통합접수 홈페이지(http://www.fgy.or.kr)에 회원가입 후 접수가 가능하며,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유아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9월 2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10월 1일부터 3개월 간 운영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