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김포보훈 전국무용경연대회, 짜임새 있는 규모와 진행 ‘호평’ 입소문

김포에서 처음으로 열린 전국무용경연대회에 개인 및 단체 100여개 팀 이상이 참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지부가 주최 및 주관한 ‘제 1회 김포보훈 전국무용경연대회’가 지난 11일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성료했다.

내빈과 주최측 관계자, 출전인원 등 500여명이 함께 한 이번 대회는 김지애 (사)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지부 대외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홍철호 국회의원,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박진호 자유한국당 김포시 갑 당협위원장, 이기형 경기도의원, 김종혁 부의장, 한종우, 김인수, 최명진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홍철호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폭염 속에서 행사를 준비한 김혜숙 지부장과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김포에서 뜻깊은 문화예술 관련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는 한국전통 창작부문, 현대무용, 발레, 실용댄스 부문 등 경연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전국 유,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했다.

대회에 참석한 한 중견 무용가는 “첫 회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여타의 전국대회 못지 않게 짜임새 있는 규모와 진행이 인상깊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사)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지부의 김혜숙 지부장은 “김포 토박이로서 김포에서 성공리에 전국무용대회를 마칠 수 있게 돼 기쁘다. 도와주신 선후배와 동료, 김포시와 문화재단 관계자, 그리고 참가자분.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해 김포를 넘어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무용경연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