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심민자 의원(더불어민주당, 경제과학기술위원회)과 채신덕 의원(더불어민주당,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김포시초등학부모회장협의회 회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심민자, 채신덕 의원과 김현주 회장(감정초)을 비롯한 푸른솔초, 신풍초, 걸포초, 금파초, 고촌초, 금란초, 김포초, 신곡초, 양도초, 유현초, 풍무초 학부모회장(순서없음)들이 함께했다.

학부모회장단은 미리 준비한 학교별 민원사항을 건의하며 정책사업 반영을 요청했다. 주요 내용은 ▲김포시내 초등학교 외부인 출입 보안 문제 ▲통학로 및 도로교통안전시설 문제 ▲스마트 교육과정 반영 ▲학교 화장실 청소 전담 인력 보강 ▲김포 특성을 살린 교육박물관(생활, 역사, 교육, 생태, 문화) 건립 등이다.

심민자 의원은 “초등학교 교육정책은 무엇보다 우선해야한다. 어린이들의 안전과 행복을 담보할 공간 조성이 우선이다. 따라서 한정 예산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현장을 잘 아는 학부모들의 요구를 공론화할 공간과 소통이 중요하다”면서 학부모와의 만남의 정례화를 약속했다.

채신덕 의원은 “개교한지 20년이 넘어가는 학교들의 시설물이 노후되어 환경개선이 절실하나 교육경비 예산부족으로 제때에 처리되지 못하여 선출직의 한 사람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학부모님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하여 현장을 살펴보고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