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전체 의원 연찬회 개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이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전체 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더불어민주당이 걸어왔던 지난 1년을 평가하여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의원 간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이재준 고양시장 등 내외빈이 대거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찬회를 축하했다. 또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초청강사로 참석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제10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후 더불어민주당의 1년 성과를 정리한 동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의원 연찬회는 이어서 80년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배추머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김병조 조선대학교 특임 교수가 ‘명심보감으로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정치인의 자질과 리더십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대대표도 강사로 나서‘2020 총선의 의미와 준비과제’란 주제로 강의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민생 성과, 미래를 대비한 혁신, 당의 이름으로 하나되는 단결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둘째 날에는 명랑운동회 형식의 단합대회를 개최하여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 모처럼 의원들 상호간에 친목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