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경기도의회 e끌림’ 검색하면 영상 확인 ... 경기도민들의 마음이 가는(이끌리는) 경기도의회가 되겠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가 18일 ‘1인 미디어 시대’에 적극 부응하고 경기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구축·개통했다.

채널명칭은 경기도민 및 경기도의원들의 참여를 통해 ‘e끌림’으로 결정했다. 이는 “경기도 행정의 감시와 견제를 잘 이끌겠다”는 의지와 함께 “도민들의 마음이 가는(이끌리는) 경기도의회가 되겠다”는 다짐을 내포하고 있다.

‘e끌림’의 첫 번째 영상은 지난 6월 24일 진행된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중심으로 제작한 ‘유튜브 스튜디오 방문기’가 업로드됐다. 유튜브 채널에서 ‘경기도의회 e끌림’을 검색하면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e끌림’

송한준 의장은 “경기도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e끌림’을 통해 의회의 소식과 생활밀착형 조례뿐만 아니라 경기도의회의 일상을 좀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게시할 예정”이라며 “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에 대해 ‘좋아요’나 ‘구독’을 많이 눌러주시기 바란다”고 발 빠른 홍보에 나섰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지난 6월 24일 ‘효녀 가수’ 현숙과 ‘뚝딱이 아빠 개그맨’ 김종석, ‘트로트계의 신성’ 숙행을 ‘경기도의회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의정활동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의회는 의정활동을 도민에게 효율적으로 알리고자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운영 조례안’을 제정하여 홍보대사 위촉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경기도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홍보대사 3인은 각자의 영역에서 충실히 활동하면서도 효행실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으로 귀감이 되는 점을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홍보대사 활동 기간은 2021년 6월까지 2년이다.

데뷔 41년차인 현숙은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여성 트로트 가수이며 모친의 병수발을 혼자 도맡고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애쓰면서 ‘효녀 가수’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EBS 어린이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의 ‘뚝딱이 아빠’로 25년간 어린이들의 큰 사람을 받았던 김종석은 MBC 개그램 공채3기 출신으로 아동전문가로 전업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어린이들의 행동 교정 등 치료를 위해 애쓰고 있으며 서정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와 함께 숙행은 종편채널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떠오르는 스타다. 2011년 데뷔 후 긴 무명시절 동안 무대에 오르는 틈틈이 재능기부와 나눔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