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에서 육성·지원하는 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심필순)와 관내 정보화 농업인이 정보통신기술(IT)시대를 선도하는 ‘정보화 농업인’ 교류의 장인 '2019 농업인 마케팅 경진대회'에 참가해 ‘정보통신기술(ICT) 선도적 활용사례’ 부문 대상, ‘농산물홍보 라이브 홍보방송’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농업인들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급변하는 아이티(IT)시대를 선도할 정보화 농업인을 육성해 사이버마케팅 의식을 고취하고, 정보기술 활용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경영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김포시사이버농업인들은 ‘김포시사이버농업인, 이(e)-만큼 성장하다’라는 테마로 농업인들의 이(e)-비즈니스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활동들을 선보였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처음 실시한 ‘농산물 홍보 라이브방송’ 경진에서 톡톡 튀는 버섯체험농장 홍보 콘텐츠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선도적 활용사례’경진 부분에서는 “친환경허브재배를 위한 그린 정보통신기술(ICT)”을 주제로 농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우수사례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두철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김포사이버농업인들의 마케팅 역량이 나날이 높아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김포농업이 정보통신기술(ICT)과 융·복합한 고부가가치화로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정보화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