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수리 후의 모습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민석기)가 지난 14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상황에 있는 대상자에게 111나눔캠페인 모금액에서 2백만 원을 지원해 화장실 수리와 마당 우물 메우기 사업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뇌전증 4급을 가진 장애인으로 생계급여 대상자이나 스스로 일을 하려는 의지가 강해 자활일자리에 참여하고 있었다. 그러나 집 내부 화장실이 변기가 깨지고 바닥이 노후돼 큰 불편을 겪던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마당에 오래된 우물터가 있었는데 그 자리가 가라앉으면서 안전에 위험이 있어 콘크리트로 메우는 작업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주거 내부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했으며, 화장실 리모델링이 완료된 후 대상자는 “이제 날씨가 더워져 샤워도 해야 하는데 목욕탕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게 돼 좋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민석기 하성면장은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도 희망 잃지 말고 열심히 사시기 바란다. 힘든 일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가 찾아오겠다”고 하면서 지역 주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하성면 맞춤형복지팀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주거환경개선뿐만 아니라 건강, 경제, 외로움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