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 명품교육도시 김포를 희망하는 김포관내 78개 초·중·고 운영위원회 연합단체”

제21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회장 박창식)가 5월 29일 오후 5시 베라엘파티 2층 화이트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특히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홍철호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김포시을),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김정덕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포지역 경기도의원, 김포시의원 등 여야를 떠나 김포시 선출직 공직자 대부분이 발대식에 참석하여 김포의 가장 큰 현안 과제가 ‘교육’이라는 점을 방증(傍證)했다.

▲(사진 왼쪽부터)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이종찬 전임회장, 박창식 신임회장
▲홍철호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김포시을)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감사 당선증 전달 ▲내빈 소개 및 축사 ▲제20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활동보고 ▲협의회장 이·취임식 ▲제21기 박창식 협의회장 취임사 ▲제20기 이종찬 협의회장 감사패 전달 ▲제21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임원 임명장 수여 ▲제21기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사업 및 연간계획 보고 ▲식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하영 김포시장, 김정덕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홍철호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등 내외빈은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회의 열정을 비춰볼 때 김포 교육의 미래가 밝다. 희망을 가져도 되겠다”고 덕담하면서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처럼 자녀의 교육환경을 바꾸려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위원협의회가 모였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학교,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민선자치시대에 김포시 그리고 교육관련단체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 좋은 인재를 키우고 교육명품도시 김포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는 명품교육도시 김포를 만들어 가기 위한 교육정책을 건의하고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회의 올바른 운영 및 건전한 교육 풍토를 조성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는 김포관내 78개 초·중·고 운영위원회를 대표하는 연합단체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