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복지재단, 기부금으로 ‘박진서 희망기금’ 조성 뜻 밝혀

희귀난치병 환자를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한 박진서 대표

제이에스(JS)무역 박진서(31) 대표가 김포복지재단을 통해 희귀난치병 환자를 위한 치료비 2천만 원을 전달했다. 박진서 대표가 16년 전부터 강직성 척추염을 앓고 있다는 사연이 더해지며 감동을 더하는 가운데, 복지재단 측은 이 기부금으로 ‘박진서 희망기금’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기부를 결심한 이유를 “청소년기에 희귀난치병을 앓게 된 후 겪은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한 과정을 떠올렸다”라고 전했다.

그는 중학교 재학 중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장애를 앓게 됐지만, 자신의 상태를 잘 알고 싶다는 열망과 희귀난치병 치료비로 인해 기울어가는 집안을 일으키고자 중학교 시절에 사업을 시작했다. 충청도 청양에서 서울로 올라와 동대문 의류 사업을 시작했고, 현재는 무역업 및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 중이다.

박 씨는 “특별히 희귀난치병 치료에 기부를 하게 된 것은 다른 이유가 있는 게 아니다. 제때 재활 및 치료하지 않으면 평생 남에게 의지하게 되지만, 일찍 치료를 받으면 더 힘을 내 희망차게 살 수 있다는 것”이라며 “대다수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분들은 자립할 기회도 갖지 못하시는 것 같아 책임감을 느낀다. 치료를 받아 자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