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이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9년 청소년문화아카데미 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강좌로는 ▲발레 ▲로봇휴머노이드 ▲한국사 자격증 등 33개의 청소년 강좌를 비롯해 ▲영재 영어 뮤지컬 ▲성인 바이올린 등 7개의 유아 및 성인 강좌가 있다. 육성재단 측은 총 624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청소년의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입체(3D)프린팅펜 활용을 통한 ▲무한상상 입체(3D)펜 교실 ▲소프트웨어 코딩수업,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을 위한 ▲창의 드론 항공반 집중력과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스포츠 스태킹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또한 전자회로판을 활용한 기초전자 과학 수업을 통해 창의력, 논리력,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브레드보드 과학교실과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집중력, 순발력 향상에 효과적인 ▲청소년 탁구교실이 신규 개설됐으며, 인기강좌인 ▲두뇌계발 한자속독 ▲홈 베이커리는 강좌를 증설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통합접수 홈페이지(http://www.fgy.or.kr)에 회원가입 후 접수가 가능하며,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유아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6월 3일(월)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7월 1일 개강해 3개월 간 운영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