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재유치원이 지난 21일부터 22일에 걸쳐 만5세 유아 104명을 대상으로 ‘보고 느끼고 즐기는 생태현장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태현장학습은 샘재유치원만의 빛깔 있는 교육과정과 연계돼 진행됐다.

유아들은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산책을 하며 다양한 식물과 곤충을 찾아보고, 잔디광장에서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며 자연을 느끼고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연 속에서 공룡이 되어보기도 하고 공룡 알을 숨기고 찾아보기도 하는 ‘공룡 프로젝트’가 유아들의 흥미를 끌었다.

담당 교사는 “교실 속 공룡에 대해 배울 때 보다,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며 상상 속 공룡에 대해 표현하니 공룡에 대한 흥미가 훨씬 높아진 것 같다”고 이야기 했다.

샘재유치원 측은 “이번 생태현장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그동안 스쳐지나갔던 들꽃들과 식물들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작은 생명체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샘재유치원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마을 공동체를 활용한 현장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만 3,4세 유아들이 김포 한옥마을 내에 있는 체험관에서 떡 찧기 및 목판 체험을 하게 된다.

전문숙 원장은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해 지역사회를 활용한 다양하고 안전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