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 종사자전진대회 개최

김포시 노인복지 종사자들이 모여 서로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한 ‘제5회 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 종사자전진대회’가 지난 16일 컨벤션웨딩홀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종사자 및 내빈이 360여 명 모인 가운데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정하영 시장, 김두관 국회의원, 홍철호 국회의원, 김종혁 부의장, 김계순·김옥균·배강민·유영숙·최명진·홍원길 의원, 임종광 김포우리병원 기획실장, 김준현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지역위원회 위원장, 박진호 자유한국당 김포(갑)당협위원장, 김포대학교 사회복지과 김태동 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노인 복지 향상에 많은 공로로 상을 받으신 모든 분들, 또한 상을 받지 않으셨더라도 어르신을 모시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린다. 노인이 행복한, 품격 높은 김포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혁 부의장은 “내년도 전진대회는 더욱 크게 만들겠다”며 김포시가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가브리엘요양원의 크로마하프 중찬단, 아름드리 오카리나의 오카리나 연주가 더해지며 더욱 흥을 돋웠다. 또한 노래자랑, 헹운권 추첨 등의 행사가 이어지며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그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상을 받은 이들은 다음과 같다. ▲김두관 국회의원상 = 삼성요양원 김필연 요양보호사 ▲홍철호 국회의원상 = 효나눔방문요양센터 이순이 요양보호사 ▲김포시장상 = 로뎀동산 전명숙 요양보호사, 우슬초요양원 이현우 간호조무사 ▲기관상 = 복지콜원스톱노인센터 임태경, 김포실버요양원 김옥녀, 가브리엘요양원 오문영, 사랑의뜨락 나양심, 아름다운집 이춘월 요양보호사, 행복플러스노인주간보호센터 유미상 간호조무사, 스마일주만보호센터 김옥자 요양보호사, 헬스원데이케어센터 양연옥 물리치료사, 에덴동산요양원 최은주, 미소요양원 김진환 물리치료사, 건강드림실버케어 김성숙, 삼성주간보호센터 윤경순, 김포효사랑주야간보호센터 이선희, 지담요양원 김성계 등이 수상했다.

-----------------------

다음은 제9대 회장인 임효성 삼성요양원 회장과의 미니 인터뷰.

Q. 이번 행사의 취지는.

A. 노인들을 위해 최전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우리 종사자 분들이 행사 시간만이라도 쉬고 힐링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었다. 5회째 열렸던 이번 행사에 기존 인원의 두 배 가량이 참석해 응원하고 축하해 주셨다. 참석자들과 이번 행사가 잘 열릴 수 있도록 일부 후원해주신 김포웨딩홀에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 시가 약속해주셨던 것처럼 내년 행사는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진행하고 싶다.

Q. 회장으로서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A. 가장 시급한 것은 우리 종사자들이 업무에 비해 처우가 좋지 않은데, 이를 개선하고 싶다. 각 시설에도 모자라는 부분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고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각 기관의 원장들을 모아 회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현장의 문제를 우리끼리 해결하기엔 사실 어려움이 많은 것 같다. 일 년에 한 번씩은 종사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을 존경하는 마음,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새기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A. 복지를 하면서 시설에 속하지 않는 곳, 보이지 않는 곳에 계신 분들이 많다는 걸 알고 있다. 소외된 분들 발굴하는 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 보살피는 일을 지역이 함께 나서 한 분이라도 더 해결했으면 한다. 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도 함께하겠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