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차동국) 자원화센터와 김포시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이순자)가 지난 8일, 자원순환탐방 프로그램 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원화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원순환탐방 프로그램은 자원화센터 견학을 통해 자원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쓰고 버리는 폐기물이 소중한 자원임을 깨닫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홍보하고, 생활폐기물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김포시사립유치원연합회는 김포시 관내 40여 개 사립유치원이 소속된 단체로,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생활폐기물 줄이기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김포시자원화센터 관계자는 “자원순환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어릴 때부터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을 익히고 생활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어린이들이 견학을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자 사립유치원연합회장은 “어린이들에게 보여줄 환경관련시설이 부족해서 관외 인근지역으로 견학을 다녔다. 김포에 어린이들이 견학하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장소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원순환탐방 프로그램 이용은 전화(031-986-9728~9)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