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김포청소년교육의회 제1회 본회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날 지난 3월 27일 조직된 김포청소년교육의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차승아 학생솔터고)이 중심이 되어 의장단 선거가 진행됐다. 의장에는 이종훈(사우고), 부의장에는 오서연(걸포초), 김진건(양곡중) 학생이 선출됐다.

한편, 김포청소년교육의회는 아동복지, 교육문화, 청소년문화, 통일역사의 4개 상임위원회로 운영되며, 각 상임위원회는 월 1회 모임을 갖고 각 주제에 맞는 학생 주도 교육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나아가 김포 학생 및 청소년을 대표하여 다양한 교육 및 청소년 정책을 김포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 김포시청 및 시의회에 제안하는 역할도 하게 될 예정이다.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 및 청소년 문화를 위해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이 적극 앞장서기를 바란다”며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이 김포 학생을 대변하여 다양한 교육정책을 제시하고 평화롭고 행복한 학교를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우리 의원들이 원한다면 시장님, 의장님과의 만남을 추진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의견을 직접 제안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소년교육의회의 원활한 진행 및 다양한 교육활동을 위해 물적, 인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