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고고학 수업’ 모담산 발굴학교 운영

(재)김포문화재단이 다음달 2일부터 김포 아트빌리지와 샘재공원 일대에서 <2019 모담산 발굴학교-땅속 미스테리, 상상하Go! 찾아보Go!>(이하 ‘모담산 발굴학교’)를 운영한다.

<모담산 발굴학교>는 운양동 샘재공원의 원삼국시대 무덤 유적을 활용해 직접 유적 답사, 유물 발굴, 토기 복원 등 다양한 고고학 체험을 할 수 있는 학생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모담산 발굴학교>는 김포 운양동 유적을 발굴한 실제 고고학자가 함께하는 수업으로 모든 회차가 빠르게 마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도 깨어진 ‘토기 복원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모담산 발굴학교>는 지역 학생들에게 교실 밖 실제 유적지에서 생생한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를 선도할 상상력과 탐구력을 길러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담산 발굴학교> 참가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가능하며, 학부모도 자녀와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의 링크(네이버 폼)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재)김포문화재단 문화유산팀(031-996-73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