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젊은이들 못지않게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보건복지부~한국시니어클럽협회~스타벅스코리아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 체결

보건복지부,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 3월 20일 스타벅스 영등포신길DT점에서 어르신 일자리창출 지원을 위한 상생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시범사업으로서의 성과보고 이후 어르신들의 활동 모습과 참여 소감 등 인터뷰를 내용으로 한 동영상이 상영됐다. 특히 김포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참여자들의 인터뷰는 행사 참여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제공했다.

김포시에 거주하는 김유필(77세) 어르신은 동영상 인터뷰를 통해 “노후에는 돈도 중요하지만 내가 가진 시간을 잘 활용하면서 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내 마음은 아직도 젊다고 생각한다”고 일자리 참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드러냈다. 또다른 김성우(77세) 어르신은 “노인 인구가 증가하며 노인의 활동 영역도 다양해지고 사회에서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제는 사회에서 노인들이 과거의 주역이 아닌 현재를 이끄는 존재가 되길 하고 하고 있다. 건강하고 젊은 사고를 노인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유필 어르신은 행사 직후 전체 어르신을 대표하여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젊은이들 못지않게 힘이 닿는 데까지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니어클럽 김남용 관장은 “민간기업과 연계한 노인일자리사업은 해당 기업과 참여 어르신,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크다”면서 “앞으로 기업과의 연계와 협조를 통해 양질의 노인일자리사업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법에 의해 건립된 기관으로 평생교육 지원, 일자리 확보 및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한 삶을 살도록 지원하는 '행복이 있는 어르신 복지관' 이다.

또한 김포시니어클럽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의 부설기관으로 사회활동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노인문제를 예방 및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설립됐다.

시니어서비스맨 사업은 김포시니어클럽의 2019년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으로 총6명의 어르신들이 스타벅스 방화DT점과 연계하여 보행자 통행 안전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거리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시니어서비스맨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김포시니어클럽 박성환 과장(031-8048-1122)으로 하면 된다.

김중휘 기자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김중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