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민석기, 민간위원장 신현대)가 지난 5일, 하성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1차 하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희망을 전달하는 이웃 사랑함,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으며, 특히, 하성면 특화 사업으로 ‘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과 ‘명절 사랑보따리’ 사업을 운영해 관내 어르신과 저소득층을 위해 발로 뛰는 복지를 실천하기로 했다.

‘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은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을 월 1회 이상 찾아뵙고 정서지지 해드리는 것은 물론 사골곰탕, 소고기미역국 등 간편 식료품을 제공해 식사 지원도 함께 하는 복지 서비스다. ‘명절 사랑보따리’ 사업은 명절에 상대적으로 소외 될 수 있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협의체위원과 사회복지명예공무원이 협력해 생필품과 명절 먹거리를 담은 선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석기 하성면장은 “그동안 마을 주민 모두가 하나 되어 2016년 1,000원이었던 모금액을 2019년 현재 17,408,300원으로 끌어 올릴 수 있었다. 2019년에도 이웃 사랑이 소외 계층 곳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민과 관이 또 다시 하나 되어 성실한 활동을 하자”고 위원들을 독려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