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본지 편집국 기자 등을 대상으로 언론마케팅전략 강의를 20일 본지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본지가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본지 편집국 기자, 김포신문발전위원회 위원, 김포신문지면평가위원 등을 대상으로 언론마케팅전략 연수를 20일 본지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언론인 연수교육은 총 5회로 계획되었으며 강의내용은 ▲1강 : 미디어경영(2019. 3. 14) ▲2강 : 언론마케팅전략(2019. 3. 20) ▲3강 : 취재 및 기사쓰기 ▲4강 : 보도사진 촬영 기법 ▲5강 : 언론 윤리 특강이다.

언론마케팅전략 강의를 진행한 원주투데이 오원집 대표는 ‘원주투데이의 언론마케팅 및 공익캠페인 실제사례’를 설명하고 수강생과 함께 허물없이 의견을 교환하면서 ‘지역신문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해법을 함께 고민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오원집 대표는 “지역신문(구성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봉사자,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사회 감시자, 지역소식을 전달해 주는 정보 전달자”라면서 “지역신문(구성원)은 지역공동체와 공동체 구성원에 대한 무한한 애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원주투데이에서 실제 진행한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 ▲원주사랑 걷기 대행진 ▲원주포럼 ▲원주시민 녹색장터 등 공익사업을 소개하면서 공익사업을 통해 주민신뢰 향상, 인지도 제고, 잠재독자 확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포대학교 이춘재 부총장이 ‘김포신문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미디어경영’에 대해 지난 14일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원주투데이 오원집 대표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