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석
(전) 한강신도시연합회장
(현) 가현초 
독수리 아버지회 
자문위원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로버트 엘리엇<스트레스에서 건강으로:마음의 짐을 덜고 건강한 삶을 사는 법>중-

 

미국의 심장전문의 로버트 엘리엇의 ‘마음의 짐을 덜고 건강한 삶을 사는 법’ 중에서, 설파한 명언이며, 많은 이들이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글귀이기도 하다. 이른바 의사가 처방한, 인생의 처방전이라고 할까.

나 또한 살면서 여러 가지 일들 중 가장 힘이 들 때 이 글귀 하나로 위안 삼고 스스로에게 마인드컨트롤 하면서 모든 것을 즐기려 노력하였다. 성인이 되어 군 입대를 하였을 때도 군 생활을 즐겼고, 신입사원 때 함께 입사했던 동기들이 하나둘 떠나갈 때도, 평정을 잃지 않도록 나를 유지시켜준 힘의 원천이 되기도 했다.

자신의 위치에서 세상에 내가 처한 일 만큼 힘들고, 어려운 일이 없을 것이란 생각은 삶을 사는데 전혀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자신에게 닥친 일에 힘들어하고 고뇌한다면 스스로 만든 고통에서 견딜 수 없을 것이다. 항상 긍정의 마인드로, 행복한 일을 생각하며 인생을 산다면 이보다 더 즐거운 삶은 없지 않을까. 물질적으로 풍족하여 여유롭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이 행복한 삶이 더 중요하다고 나는 믿기에, 매사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나의 의지처럼, 현재를 사는 모든 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를 희망해본다.

<구성 : (사)한국문인협회 김포지부 고문 이재영>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