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이 오는 23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2019년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및 워크샵’을 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합발대식 및 워크샵은 재단의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의 활동시작을 알리고 공식화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서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참여조직으로 재단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 청소년참여활동단,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기자단 등 총 14개 자치기구 200여명과 청소년동아리 2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첫날 행사는 청소년자치기구로서 리더십 및 의사소통 전문강사의 특강을 통해 자발적인 리더십을 향상 시키고 재단 내 자치기구 청소년간의 상호 이해와 또래문화 형성을 위한 교류 및 친목도모 활동으로 운영되며, 둘째 날에는 각각의 미션을 수행해 상품을 획득하는 공동체활동 운영을 통해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담당하는 중봉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재단의 청소년자치기구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껏 펼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앞으로 1년간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행사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재능기부 및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