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2019년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서포터즈’를 18일부터 오는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재단 서포터즈’는 청소년 및 시민이 관심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고자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소년과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바라보는 청소년사업의 다양한 소식들을 보여 줄 예정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이용하고 있거나 평소 글쓰기나 사진촬영, 동영상촬영·편집 제작에 관심이 많고, 김포와 재단 청소년사업을 직접 취재 하기를 희망하는 관내·외 청소년(14~24세)과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은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은 지원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eer619@naver.com) 또는 재단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월별 김포시와 재단에서 진행되는 청소년사업 현장에 대한 취재에 참여하며 간단한 소식을 작성하게 된다.

또한 재단 홈페이지·소셜 네트워크 등 게시물 피드백, 청소년사업 발전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들을 진행하며 청소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서포터즈 운영과 관련된 전문교육을 제공하며, 위촉장과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기자증을 제공한다.

또한 작성된 소식 중 재단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원고에 대해 월별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종경 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재단 서포터즈는 김포시와 재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소식들을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서포터즈를 통해 재단의 소식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서포터즈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 031-980-1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