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도에서 하는 임차, 시설관리, 행사 등 일반용역 입찰에 사회적경제기업이나 일자리창출기업을 우대하겠다고 밝혔다.

6일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개정안’을 최근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3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경기도(시·군 포함)에서 추진하는 일반용역 입찰 시 낙찰자 결정에 사용하는 규정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도는 ‘여성고용 우수기업’에 1.25점, ‘남여고용평등 우수기업’ 및 ‘장애인고용 우수기업’에 2.0점,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2.0점 등 가산점을 신설했다. 또, 장애인 기업에 대한 신인도 가점을 1.0점에서 1.5점으로,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기업’에 대한 가점을 1.0점에서 2.0점으로 상향 조정했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자활기업에 대한 신인도 가점을 최대 2.0점까지 확대하고, 협동조합 형태의 기업에 가점 2.5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경기도 생활임금의 민간부문 확산을 위해 생활임금 지급기업에 신인도 가점 최대 2점을, 최근 1년 내 정규직전환 이행 기업에도 가점 1.5점을 신설했다.

이 개정안은 3월 1일 이후 입찰 공고가 나가는 일반 용역부터 적용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