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에서 운영하고 있는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이라 한다.)은 이달 7일부터 한 달간 김포시 관내 77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 수련활동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수련원에서 진행하는 ‘2020년 수련활동 사전예약’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우선 예약을 받아 초․중․고 학사일정운영 진행 시 좋은 일정을 선점할 수 있도록 신청 우선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관내 학교 이용 및 유치를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도모와 안전한 시설운영으로 신뢰받는 우수한 공공청소년수련원을 이용 할 수 있음을 시민과 학교에 홍보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우선 사전예약 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에 대한 수련원의 혜택 및 이점은 더욱 많다. 관내 학교가 수련원을 이용할 경우 2019년 수련활동 요금인상 적용이 없고 전년과 동일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외 학교 대비 약 85%의 수련활동요금 또한 사회배려계층 학생 감면인원 비율도 기존 5%에서 최대 10%로 가능한 점이 있다.

한 때 노후 된 시설과 학교급별(초․중․고) 프로그램 차별성이 적다는 이유로 관내 학교의 이용이 적었던 문제점에 대해 수련원은 2018년 약 6억 원의 예산으로 리모델링을 통한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고 2019년 학교급별(초․중․고) 차별화된 인증 프로그램 6종, 진로수련활동 2종을 신규 개설해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수련원은 김포시 유일한 자연권 공공수련시설로써 약 20년간 운영 노하우와 공신력을 갖춘 기관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수련시설종합평가에 2회 연속 ‘최우수’시설로 평가 받기도 했다.

이종경 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많은 노력으로 이 좋은 수련원이 만들어졌고 그 혜택은 당연히 우리 김포시 청소년들이 받아야 하며, 다만 좋은 수련원이 있음에도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이 많고 수련활동 장소가 가깝다는 이유로 선호하지 않는 사실에 아쉽다”며, “앞으로 아쉬운 점을 강점으로 바꿔 누구나 오고 싶어하는 수련원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이용문의는 ☎031)989-67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