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이 ‘2019년 제1기 청소년문화아카데미강좌’를 운영한다.

개설 강좌로는 ▲발레, ▲로봇스쿨 휴머노이드, ▲만화 캐릭터 그리기 등 30개의 청소년 강좌를 비롯, ▲영재 영어 뮤지컬, ▲성인 바이올린 등 7개의 유아 및 성인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총 545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도 청소년의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3D프린팅펜 활용을 통한 ▲무한상상 3D펜 교실, ▲소프트웨어 코딩수업,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을 위한 ▲창의 드론 항공반, 집중력과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스포츠 스태킹, 청소년의 체력증진과 체형교정에 효과적인 ▲벨리댄스 수업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jbyouth.or.kr)에 회원가입 후 접수가 가능하며,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유아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10일 오전 9시 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2019년 1월 2일부터 3개월간이다.

이승한 중봉 청소년수련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예술 강좌를 제공할 예정” 이라며 “열린 공간으로 나아가는 청소년수련관을 보다 많은 청소년이 이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