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준공 및 개관 목표

왼쪽부터 정하영 시장, 최귀숙 교장, 김정덕 교육장

市-교육청-학교 기본협약 체결

 

김포시, 김포교육지원청, 고촌중학교가 복합형 체육관 건립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포시는 2일 오후 세 기관이 모여 체육관 및 수영장을 포함한 고촌중학교 복합형 체육관 건립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복합형 체육관은 고촌중학교 내에 들어서며 수영장과 강당 및 체육관, 기계실 등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소유권은 학교시설로 경기도교육청이 갖고 수영장은 김포시가 관리하기로 했다.

김포시는 준공 뒤 교육장의 위탁 관리 요청이 오면 수영장을 학교 수업과 시민들이 병행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고촌중 복합형 체육관은 2017년 ‘학교 수영장 건립지원 사업’에 선정된 뒤 김두관 국회의원이 특별교부금 30억 원을 확보하면서 첫 단추를 끼웠다.

그러나 운영주체 결정, 장소 등의 문제가 불거지면서 협의에 어려움을 겪다가 지난 20일 세 기관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김두관 국회의원실, 도·시의원이 모여 타협점을 찾으면서 최종 합의를 도출했다.

시와 교육지원청, 고촌중은 지방재정투자 심사, 신축계획 수립과 건립 공사를 거쳐 2021년 3월 준공 및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지만 학생과 주민을 위해 모두들 마음을 열고 의견을 조율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수학여행 지원, 학교앞 등하교 안전시설 개선 등도 협의를 통해 바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조치를 미루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귀숙 고촌중 교장은 “시와 교육지원청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마음과 노력이 없었으면 결실을 맺지 못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교육과정 운영과 공사 중 안전을 위해 모두 관심을 기울이자”고 요청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일 학기가 거의 끝나도록 미세먼지로 교육과정을 정상운영하지 못해 체육관 확보가 무엇보다 절실했다”면서 “다른 교육 현안들도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