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 확충 인성교육에도 최선

“지난해에는 어려움 속에서도 관내 신설학교설립과 학교환경개선사업에 중점을 두고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매진해온 결과 현재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갑신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이와 같은 전년도 김포 교육의 발전설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감과 동시에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에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학생, 교사,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모두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리라고 믿는다”며 황규화 김포 교육장은 새해 교육설계에 대한 방향과 의지를 밝혔다.
올해에도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원으로 김포교육청의 업무에는 활력이 일고 있으며 높은 신뢰와 공감대 형성이 이뤄지고 있어 김포교육의 도약이 기대된다는 황 교육장은 김포교육의 미래는 밝다고 전망했다.
또한 김포교육청은 김포신도시 건설과 관련 유입인구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교육수요의 증가에 발맞춰 학교시설의 확장과 교육활동의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동분서주 관련기관을 찾아다니며 앞으로도 교육발전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끝으로 황 교육장은 “창의적이고 다양한 체험교육활동뿐만 아니라 인성교육에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며 재미있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능동적인 학업태도를 이끌어낼 계획”이라며 강한 교육신념을 밝혔다.

/문근표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