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신규농업인 창업역량 강화, 귀농인 맞춤형 지원거점 육성과 창업설계 지원으로 귀농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김포농업 두드림! 귀농창업 활성화 심화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 대상으로는 귀농한지 5년을 초과하지 않은 귀농귀촌 기초교육 수료생, 또는 농업에 종사하며 농식품 제조·가공·유통 등 농산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귀농 예정인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업환경의 변화와 농산업 창업 트렌드 이해를 통해 농촌융복합산업 시대의 셀프마케팅 기법, 창업을 위한 농장 네이밍과 브랜드의 개념 및 활용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디자인 개발요령, 돋보이는 셀프 홍보물 제작 및 생각과 마음을 전달하는 포장 실습 등 귀농창업을 통한 소득기반 마련을 위한 강의들로 진행된다.

또한 귀농귀촌인과 농촌마을 주민이 힘을 합쳐 체험마을로 성장해가고 있는 하성면의 한강노을빛체험마을을 방문, 마을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농장에서의 지역작목 재배와 활용체험과 귀농 갈등관리와 마을 공동체 사업의 이해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8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6회의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13시 30분에 농업기술센터 엘리트교육관에서 실시된다.

교육신청은 8월 9일한 전화(도시농업팀 980-5075, 5086)로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