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분야, 자치, 언론, 의정, 문화, 체육, 의료대상 등 시상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지구촌희망펜상 20일 국회의원회관서 개최
한국예총과 MOU 체결로 대한민국 문화산업에 함께 노력키로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8 지구촌 희망펜상’에서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이 언론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2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제정한 지구촌 희망펜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정태영 회장은 “올해 다섯 번째로 수여한 ‘지구촌희망펜상’은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2011년 신설한 상으로, 세계 각국의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인류 안정과 개발에 크게 공헌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이다”며 “전체대상을 비롯해 사회공헌분야, 자치, 언론, 의정, 문화, 체육, 의료대상 등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영호 한지협 상임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황주홍, 권칠승 국회의원, 한국예총 하철경 회장, 이원주 서울시 협의회장, 마삼섭 전남협의회장, 권영해 전 경북협의회장 등 도회장 및 한지협 임원, 수상자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한국지역신문협회와 한국예총이 MOU를 체결하고 대한민국의 문화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2018 지구촌희망펜상’의 수상자로는 지구촌의 평화를 위해 노력한 문재인, 트럼프, 김정은이 지구촌희망펜 뉴스인으로 선정됐으며 전체대상은 봉사시간 6천시간을 세상을 위해 기여한 신귀연씨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사회공헌분야 대상 정시채, 노진영, 정호경, 활철용, 박종일, 최혁, 서상연▲ 자치대상 김준성, 강진원 ▲언론대상 김숙자, 박순갑 ▲의정대상 인치견, 서광자, 채은아, 김명희 ▲문화대상 고정석, 김정아 ▲체육대상 조광섭 ▲의료대상 조용호씨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은 “‘2018 지구촌희망펜상’ 언론대상 수상은 한국지역신문협회 2백여회원사 1천여명이 주는 상으로 경기도회장으로서도 영광이며 개인적으로는 24년동안 언론인으로 한길을 걸어온 결실이어서 무엇보다 뜻깊게 생각한다. 늘 함께 해주신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관계자 및 이천설봉신문 임직원, 늘 성원을 보내주신 이천시민, 가족들과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 앞으로도 언론을 통해 모두가 숨 쉴 수 있는 산소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