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 교부 및 접수는 6월 22일까지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6월 8일‘2018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했다. 제2회 검정고시 시행일은 8월 8일(수)이며, 합격자는 8월 27일(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교부 및 현장 접수는 6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http://homedu.go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접수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만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과목은 초졸·중졸·고졸 모두 필수와 선택으로 구분하며, 응시 영역에 따른 과목은 다음과 같다.

구분

과 목

총 응시과목 수

초졸

필 수: 국어, 사회, 수학, 과학 (4과목)

선 택: 도덕,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영어 중 2과목

6과목

중졸

필 수: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과목)

선 택: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중 1과목

6과목

고졸

필 수: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과목)

선 택: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중 1과목

6과목

또한, 시험 장소는 7월 30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므로 수험생은 반드시 시험일 전에 확인해야 하며, 시험 당일에는 8시 30분까지 해당 고사장에 입실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인사‧채용‧시험/시험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031-820-08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