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젊은 중봉문화제’, 시민 눈 사로잡는 문화 신호탄 될까

가족과 함께 하는 김포 축제 ‘중봉문화제’ 16일 아트빌리지서 개최
‘중봉Play7', 무료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연령대 프로그램 눈길

2018 중봉문화제 및 제33회 청소년문화축제가 오는 16일 김포아트빌리지에서 개최된다. 아트빌리지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중봉문화제인만큼, ‘젊은 느낌의 가족단위 참여 중심 행사’로 새롭게 기획됐다는 점이 눈여겨 볼 점이다.

특히, 아이들이 즐겁게 중봉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중봉 Play 7’이라는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선보이는 기획으로, 행사 당일 11:30분부터 18:00까지 진행된다. ‘중봉선생님을 찾아라’, ‘나도 중봉, 과거시험을 통과하라!’, ‘중봉선생님이 궁금해? 퀴즈를 맞춰봐’ 등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7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중봉 Play 7’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중봉놀이 8개와 단오놀이 8개 등 전체 16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을 마칠 때마다 중봉스티커를 획득, 7개의 스티커를 모으면 사은품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중봉 play 7’과 동일한 시각인 오전 11시 30분부터 18시까지 진행되는 다양한 무료 체험도 눈길을 끈다. 무료 체험은 7080세대를 겨냥한 ‘7080 골목놀이’, 빌리지 무료체험, 탈취제 만들기, 당관리,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하게 구성된 버스킹 공연도 눈길을 끈다. 하늘빛 초등학교 4학년-6학년으로 구성된 난타 동아리 11명의 친구들이 ‘하늘빛난타’라는 제목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하모니카를 전문으로 연주하는 시니어팀인 피아노하우스 하모니카 앙상블팀이 하모니카 연주를 이어간다. 김포한강 색소폰 동호회와 타악연희단 ‘누리’의 공연, 싱어송라이터 범‘s, 김주진, UP-CREW, 영에이엠아트맙 등의 공연도 진행될 계획이다.

개폐막 공연 역시 색다르게 기획됐다. 국악앙상블팀 ‘나름’을 필두로, 엘리트태권도 시범공연단의 개막 공연과 ALLABLE CREW와 슈퍼시티 크럼프 댄스팀, 일루젼마술, 꼬꾸메풍물단의 월호놀이로 구성된 폐막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과 전 연령층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중봉PLAY 7과 무료체험존이 돋보이는 이번 행사는 16일 오전 8시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후 8시경까지 이어진다.

같은날 진행되는 청소년문화축제는 오전 10시에 시작, 오후 7시 45분까지 이어지며 백일장, 사생대회, 사진촬영대회, 휘호대회 등 부문별 대회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중봉문학상 시상식과 중봉학술 세미나가 마련되어 있으며, 전통내림음식인 양탕 시식이 가능하다.

중봉문화제 관련 기타 문의는 김포문화원 031-982-1110으로 할 수 있다.

 

김주현 기자  wngus2142@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김주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