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시장·도의원·시의원은 김포를 위해 무엇을 했는가?

 

Q. 출마의 변
A. 1991년 지방자치시대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대한민국의 지방정부는 역대 기초자치단체장, 기초의원, 광역의원들의 역량과 열정의 정도에 따라 전국 지방도시들의 발전에 영향을 미쳐왔고 발전과 성장의 속도도 많은 격차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김포는 전국 어느 도시보다도 서해 바다와 한강 등 수려한 지형적 여건과 서울에서 가까운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도농복합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장점과 특성에 맞는 장기적 도시발전계획을 창출해 내지 못하고 토착화된 관료적 현실주의에 안주하여 불균형적이고 낙후한 도시로 방치되어 왔다.
바른미래당은 개혁적인 진보와 합리적인 보수가 함께 시민의 생활밀착형 민생해결정당으로 통합하여 탄생한 정당인 바, 시대정신에 부응한 변화와 혁신으로 6.13지방선거를 즈음하여 풀뿌리민주주의의 근간인 기초의원과 광역의원을 다수 진출시켜 시민과 함께 하며 “행복한 김포, 살기 좋은 미래의 김포”로 발전시키겠다.

Q. 바른미래당의 정치철학은?
A.
 대한민국은 보수와 진보를 대변하는 거대 양당축에서 좌지우지되었다. 바른미래당은 보수와 진보의 양대진영의 프레임을 깨고 개혁적인 진보와 합리적보수의 결합을 통해 지역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민주주의를 발전시킨 서구 유럽의 다당제를 대한민국에 정착시키고자 한다.
다시 말하면 큰 틀에서 영호남화합으로 지긋지긋한 지역구도를 타파하고 진정한 통합의 정치를 통해 대한민국에 진정한 정당정치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
아쉬움이 있다면 지난 2월 13일 진통 끝에 바른미래당이 창당하고 물리적으로 시간이 부족하여 유권자분들에게 바른미래당의 가치와 철학을 말씀드릴 시간이 물리적으로 부족했던 것이 현실이지만 더욱 분발하고 최선을 다해 발로 뛰면서 김포시민 한 분 한 분께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시장, 도의원, 시의원이 수십 년 동안 김포시와 김포시의회 등 지방정부를 맡고 있었던 동안 무엇을 했는지, 정당 보고 투표하지 말고 후보의 경력과 사람을 보고 투표해달라”고 말씀드리겠다.

Q. 6.13 지방선거에 임하는 전략?
A.
 과거 50~60년간 이어져온 보수와 진보의 양대축으로 하는 거대정당의 구태정치에 의한 기초자치단체장, 기초·광역의원의 정당공천은 지방자치를 종속화시키고 의원줄서기로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그릇된 폐해 때문에 정치인들은 시민이나 유권자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공천에만 신경을 쓰고 있는 현실이다.
김포시민들이 2016년 총선에서 26.74%의 지지를 보내주셨고 2017년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안철수·유승민 대통령후보에게 27.49%의 지지를 보내주셨다. 이는 변화와 혁신을 원하는 국민들이 새로운 정치를 희망한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바른미래당은 최용주 김포시갑 지역위원장[김포시 2선거구(김포본동·장기동) 경기도의원 출마]을 중심으로 최은숭(가선거구), 홍정식(나선거구), 최환, 곽희민후보(라선거구) 등 경쟁력 있는 김포시의원 후보를 영입했다고 자부한다.
정당 기호를 보지 말고 오늘 당장 의정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물을 선택해 달라는 전략으로 유권자·시민을 설득하겠다.

Q. 주요 공약은?
A.
 현재 인구 42만 명의 도시로서 여·야 후보들이 내놓는 공약들 중 공통된 것이 많다. ▲의료복지시설(중·대형 병원, 시요양병원) 유치 ▲지하철5호선 ▲김포 북부권 개발 ▲신도시 초등학교 과밀학급 해소 및 중·고등학교 신설 등 모두 공감하고 찬성한다.
핵심 공약으로는 ▲군사방어선 및 군사제한(보호)구역 해제 ▲한강변 철책선 철거후 시민공원화 및 관광자원화를 통한 주민소득증대를 위한 생활형 일자리 창출(관광, 먹거리, 숙박시설의 패키지화)이다. 파주시, 고양시는 김포시보다 훨씬 북쪽에 위치한 도시임에도 시장, 국회의원, 시의원·도의원이 함께 계획 개발을 이뤄내고 있다. 김포시의 균형발전이 이뤄지려면 근본적인 해결책은 군사시설 문제 해결이라고 생각한다.
강화도처럼 먹거리, 볼거리, 경관있는 숙소가 갖춰진 관광도시, 안산시처럼 주거지역과 생산지역이 분리된 계획도시를 만들어야 한다.

 

최용주 바른미래당 김포시(지역위원장 프로필

대표학력

• 연세대•동국대 행정대학원 졸(행정학 석사)

• 동국대 대학원 수료(정치학 박사 과정)

대표경력

• 현)바른미래당 김포시(갑) 지역위원장

• 전)국가공직 30년 역임(육군대령 예편)

• 전)국민의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김포시(갑) 지역위원장

• 전)서울시 체육회 사격연맹회장

대표수훈

• 대통령 표창(제142718호)

• 국방부 장관 표창(2회)

• 병무청 2014 '병역명문가' 선정 및 명예의 전당등재

 

<바른미래당 김포시(갑) 최용주 지역위원장 출마의 변>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김포시민의 행복할 권리와 삶의 도시 미래김포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저, 바른미래당 김포시(갑) 지역위원장 최용주는 담대한 도전을 하려 합니다.

1991년 지방자치시대를 시작한후 27년이면 강산이 두 번하고도 반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우리나라의 지방정부는 많은 변화를 이루워 왔고 역대 기초단체장, 기초.광역의원들의 어떠한 역량의 열정을 갖고 추진하느냐에 따라 전국 시.군.구의 발전의 성과에 영향을 미쳐왔고 발전과 성장의 정도도 많은 격차를 보이고 있는 것이 현주소입니다.

반면 김포는 전국 어느 도시보다도 서해와 한강변을 낀 수려한 수변 지형적 여건과 수도권 영향의 가장 유리한 특색을 갖고 있는 도농도시인데도 이러한 장점과 특성에 맞는 장기적 도시발전계획을 창출해 내지 못하고 토착화된 관료적 현실주의에 안착되어 불균형적이고 낙후한 도시로 방치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바른미래당은 개혁적인 진보와 합리적인 보수가 함께 시민의 밀착형 민생해결정당으로 중도통합하여 시대에 부응한 변화와 혁신으로 금번 2018지방선거를 즈음하여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인 기초.광역의원을 다수 진출시켜 시민과 함께하며 “행복한 김포, 살기좋은 미래의 김포“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4개 선거구의 기초의원과 도의원 후보를 영입하여 의회 입성에 목표를 두고 선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김포는 지난 8년은 학연, 지역연고에 치우친 관료적 정실주의에 치우쳐 적극적이고 개혁적인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정체된 불균형의 도시와 위해공장 난립으로 환경파괴, 정비되지 않은 도시환경, 구도심·신도시간 균형 발전 저해, 베드타운식 인구유입에 의한 복지·편의시설 부족, 학교 과밀현상 및 중고교 부족 등 많은 문제점들이 난립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5~60년간 이어져온 양대축의 구태정치에 의한 기초단체장, 기초·광역의원의 정당공천으로 지방자치를 종속화시킴으로써 의원줄서기로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그릇된 폐해로 인하여 당선되고 나면 나태해지고 무능력으로 의정활동 부재에서 비롯되는 현상으로 고스란히 시민의 삶을 저해하는 병폐요인으로 반복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국민은 2016년 총선에서 26,74%의 국민의당 지지와 2017년 제19대 대선시 안철수·유승민 대통령 후보에게 합 27.49%의 높은 지지율로 원내정당 진출로 다당제의 기틀을 마련하여 주었습니다.

이는 변화와 혁신을 원하는 국민들께서 새로운 정치를 희망한다는 것을 분명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국민들은 20세기 구태 패권정치를 끝내고 21세기에 걸맞는 정치, 세계 10대 경제대국에 어울리는 정치, 대한민국을 책임질 새로운 세력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이때에 깨끗하고 참신한 미래의 정당 바른미래당이 창당이후 첫선거를 맞이하는 2018지방선거에 자질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반드시 의회에 진출시켜 시민과 약속한 신의를 바탕으로 의회발전에 기여하고자 2018 김포시 지방선거 출마자로 “경기도의원 후보(2선거구) 최용주, 김포시의원 후보(가선거구) 최은숭, (나선거구)홍정식, (다선거구)이용준, (라선거구(최환, 곽희민)이 출마하여 지역별 공약과 함께 시민께 호소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바른미래당 김포시 지역위원회는 최용주 김포시(갑) 위원장을 주축으로 곧 이어 선거대책위원회를 설치하여 공통공약과 지역별공약을 발표하고 정당보다는 의정활동에 능력을 겸비한 인재중심의 위대한 선택으로 지지해 주실 것을 호소하여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공통적 주요공약으로는 ①주민소득증대를 위한 생활형 일자리 창출(관광,먹거리,숙박시설의 패키지화) ②의료복지시설(중·대형병원, 시요양병원)유치③자영업자(소상공인,영세상인) 상권살리기 및 지원책 강구④한강변 철책선 철거후 시민공원화⑤구도심 및 김포신도시 균형발전 위한 재정비 구축⑥도시환경정비(둘레길,자전거길 조성)로 청정도시화 및 안전망 구축⑦군사방어선 및 군사제한(보호)구역 해제⑧시민웰빙 관광둘레길(황토길,족욕시설 등)조성⑨이동식 민원행정서비스 구축⑩시민 밀착형 공공시설(주차장, 도서실 등)확충⑪신도시 과밀학급 해소 및 중·고교 신설⑫학생복,무료급식 확대 등의 현상과제를 우선순위에 의해서 추진하고 바른미래당이 지향하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생해결중심의 역점과제를 추진하여 반드시 시민과 약속한 실천가능한 공약으로 시민이 김포에 사는 것을 지긍심을 갖고 누구나 김포에서 살고 싶어하는 살아있는 웰빙 건강한 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하여 바른미래당 출마 후보자들을 선택해 주시라는 전략으로 시민들게 호소드리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김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