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에 나이가 있나요?

주경국 홍보부장 
하천살리기 추진단

오늘도 행사장에 카메라를 들고 나타나는 어르신, 행사장면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행사 주최측에서 요청이 있어서 촬영을 하고 계시지만 순전히 자원봉사로 행사기록과 기사를 작성하고 계신분이 계십니다. 바로 주경국 봉사자이 그 주인공이십니다.

주경국 봉사자님은 인천 출생으로 김포에서 12년째 김포 맨으로 봉사를 하고 계십니다.

그 분은 노인복지관 개관시 어르신 자원봉사 학교를 수료하고 봉사를 시작하셔서 이후 각종 행사를 모니터링하고 봉사활동 사진도 촬영해주시고 계십니다. 또한 적십자 홍보부장으로 더 알려져 폭넓은 활동을 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김포시 노인복지관 실버기자, 자원봉사센터, 적십자 홍보부장, 하천 살리기 추진단 홍보부장으로 활동하여 지난해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에 자원봉사 10,000시간 이상증서를 받을만큼 봉사하는 곳에서는 자주 뵐 수 있는 분이십니다.

주경국 봉사자님은 자원봉사는 스스로 원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남이 할 수 없는 것, 하지못하는 것, 하지 않는 것을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봉사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76세의 젊은 어르신이십니다.

김포의 홍보부장으로 책임을 지고 취미 삼아 노후를 즐기며 왕성한 봉사 활동을 하는 주경국 어르신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언제나 봉사하는 자리에 꼭 나타나시는 주경국 어르신. 칠십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김포시 하천살리기 추진단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봉사해주시는 어르신 정말 존경합니다.

하시는 일에 행복을 느끼고 건강하셔서 오래 오래 김포를 지켜주세요.

추천자 : 임효성 삼성요양원 원장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