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다양한 진로교육 및 체험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홍보할 ‘제3기 진로드림서포터즈’의 위촉식이 지난 31일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진행됐다.

위촉식에는 사전 공모를 통한 김포 관내의 진로진학전문가, 직업상담사, 교육자, 전문 블로거, 기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30명이 참여하였으며, 위촉장 및 신분증 수여 후, 진로드림서포터즈의 주요활동 안내 및 진로활동 방향에 관한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2018년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히 활동할 30명의 서포터즈를 위촉하고 적극 격려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으며, 위촉된 서포터즈는 김포시 진로활동의 첨병으로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든든한 지지대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이들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의 청소년 활동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SNS를 통한 홍보활동과 진로멘토링, 진로박람회 등 진로활동 운영지원 및 현장직업체험 인솔·모니터링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조성훈 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우리 시만의 김포형 진로교육지원체계를 활성화 할 계획” 이라며 “30명의 서포터즈 여러분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