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일부터 e-DASAN지원시스템(edasan.goe.go.kr) 내에 ‘신규 길라잡이’방을 운영한다.

‘신규 길라잡이’방은 멘토와 멘티가 같은 공간에서 업무자료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신규 교원과 지방공무원들이 수업과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단위학교 현장적응력 향상과 업무역량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e-DASAN지원시스템은 경기도교육청 내 모든 학교의 교직원이 활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교무학사 및 행정 분야 등의 각종 통합자료 검색과 주요업무일정, 질의답변 등을 통하여 학교 현장 업무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올해 활동하는 1기 멘토는 신규교직원의 입장을 이해하고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교원 6명, 행정직 6명 등 총 12명이며, 일반직과 교원 등 총 2천 5백여 명이 멘티로 참여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신규교직원 대상 시스템 운영 안내, ▲멘토단 운영 협의회 3회 실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결과 분석, ▲ 우수 사례 발굴 및 표창 등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교무학사 및 행정 분야 지원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도교육청은‘신규 길라잡이’방 운영 사례를 비롯한 e-DASAN지원시스템 구축 및 운영사항 등은 향후 연간 활동 보고서에 담아 타 기관에 적극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