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해철 의원, 경기도지사 출마선언임기내 경기도로 부터 분리된 ‘평화통일특별도’ 분도 공약

임기내 경기도로 부터 분리된 ‘평화통일특별도’ 분도 공약

수도권 링(Ring) 철도 만들어 ‘사통팔달’ 철도교통망 구축

전해철 국회의원은 지난 6일 오전 11시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전해철 의원은 공식 기자회견에 앞서 “어젯밤에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고 언급 후 “출마선언을 해야 할지 고민했으나 도당위원장을 사퇴하면서 도지사 출마를 준비해왔기 때문에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출마선언을 하기로 했다”며 전날 폭로된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폭행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이어 전 의원은 출마의 변을 통해 “우리 국민께선 지난해 대선에서 나라다운 나라, 새로운 대한민국을 염원하며 정권교체를 실현시켜 주셨으나, 지방자치 민선 2기 이후 십수 년 동안 경기도에서의 정권교체는 이루어지지 못했다”며 “경기도의 정권교체, 그리고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해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경기도지사 자리가 도지사 자신의 정치적 행보를 위한 도구로 이용돼 왔다”며 “경기지역 공공기관 채용비리, 예산비리 등 수 년 간 켜켜이 쌓여온 지역 적폐는 여전하다. 경기도도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경기 북부 10개 시·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장차 경기도로부터 분리된 평화통일특별도(道)로 우뚝 서도록 임기 중 주민의 의견을 묻는 주민투표를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5일 같은 당 양기대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에 이어 사살상 경기도 ‘분도’를 공약하고 나서 이목을 끌었다.

또한 전 의원의 주요 공약중 하나인 교통정책과 관련해 “경기도민의 ‘빠르고 행복한 이동’을 위해 수도권 링(Ring)철도를 만들어 명실상부한 사통팔달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며 “링 철도는 서울 중심의 방사형 철도를 순환형으로 보완하고 장기적으로 남북 위주의 철도교통망을 동서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전 의원은 “민주당 최고위원,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분권정당과 정책정당 실현을 위한과제를 실천하고 경기도의 대선 승리를 이루었다”며 “지난 10년 간 정의와 원칙이 무너지고 우리 삶을 어렵게 하는 현실에 맞서 세상을 바꾸는 역사를 만들어 주신 그 마음으로 경기도가 바뀌는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저와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전해철 의원 주요 경력>

◆ 학력

전남 목포 출생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동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과정 수료

◆ 경력

제19기 사법연수원 수료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

민변 언론위원회 위원장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 위원

노무현정부 청와대 민정수석

노무현재단 이사(현)

민주당 원내부대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

국회 개헌특위 위원

더불어민주당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안승철 기자  yasui33@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안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