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섭 현 회장, 장찬덕·허인숙 감사 연임

(사)한국지역신문협회는 지난 6일(토) 오후 3시 경기도 여주군 일성콘도에서 전체 150개 회원사 중 85개 회원사 총 3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 및 기자연수회, 온라인담당자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임시총회에서는 제10대 회장 및 감사 2인의 선출과 협회가 추진해온 온라인 사업에 대한 보고 및 승인을 안건으로 상정, 현 중앙회장인 신현섭 회장과 장찬덕, 허인숙 감사가 회원들의 전폭적인 신임으로 재선출되었으며, 온라인사업은 원안대로 승인을 받아 2004년 2월초 임시주주총회에서 전 회원사가 주주로 참여한 가운데 회사를 설립, 운영에 들어가기로 결의하였다.
기자연수회와 협회에서 설립하여 운영예정인 (주)뉴스코리아 네트워크의 www.newsk.com 사이트 온라인담당자 교육은 각 회원사의 기자 및 온라인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어느 연수회보다 알차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저녁 6시부터 진행된 ‘지역신문과 대화의 밤’ 행사에는 본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손학규 경기도지사, 이규택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귀빈들이 참석하여 축하를 해주었으며, 특히 ‘시민의 신문’(발행인 이형모)과 업무협조 조인서의 교환을 통해 지역신문과 시민의신문 양 매체가 신의를 바탕으로 상호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회원간 친목과 단합을 위해 저녁 10시부터 진행된 ‘각 시·도 협의회별 노래자랑’은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시·도별 2명씩 19명이 참가하여 회장상인 영예의 대상에 충북협의회 추영수씨가 수상했다.
7일 오전 11시에 폐회한 본 행사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풀뿌리 지역신문의 잠재력을 확인한 의미있는 행사였으며, 지역신문 발행인들의 높은 이상과 종사자들의 열정을 함께 확인한 행사였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