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교장 마상화)가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격려하는 특별한 졸업식을 개최했다.

지난 8일 개최된 금성초등학교의 ‘이야기가 있는 졸업식’은 졸업생 5명이 울고 웃으며 지냈던 일 년 살이 영상일기로 막을 열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형식적인 상장수여식 대신, 졸업생 한 사람 한 사람의 끼와 잠재성을 발굴하여 유쾌하게 칭찬하는 ‘금성어워즈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두개의 심장을 가진 나'상, '대한민국 코딩의 거장'상, '미슐랭 가이드 인 금성'상, '미래의 피카소'상, '우리역사는 내가알린다'상 등 방태준 6학년 담임 교사는 일 년 간 지도하며 느낀 점을 톡톡튀는 상장 제목과 문구로 만들어 시상하고, 장래희망과 관련된 선물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졸업생의 자축공연, 금성후배들의 졸업축하 클래식 기타 연주와 합창공연이 이어졌다.

금성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 “형제자매보다 더 끈끈한 우애로 함께 했던 다섯 명의 샛별들이 금성의 품을 떠난다. 지역사회에서 바른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배려해주셔서 한명의 낙오자 없이 졸업할 수 있었다. 상급학교로 진학하여도 희망의 내일을 만드는 씨앗으로 무럭무럭 자라날 것을 믿는다. 금성초등학교 교사들은 학생들이 서로 믿고 존중하며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다른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21세기형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이번 졸업식은 금성초등학교의 교육철학이 담긴 특별한 통과의식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금성초등학교는 2018년 3월 1일부터 혁신학교로 지정된 민통선 접경지역의 학교로,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며 성장하는 배움터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