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으로 거래활성화 이룩, 김포경제 한 축으로서 역할 할 것”

김포상공회의소(회장 김남준)가 지난 10일(수)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유영록 시장, 유영근 시의회의장, 김두관 국회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및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라마리나 컨벤션에서 새로운 희망의 한해를 맞이하기 위한‘2018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김남준 회장은 신년인사말을 통해 “김포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이때에 행사 바로 전에 경기도와 김포시가 골드밸리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물류 교통확보를 위한 도로확장사업을 내용으로 협약식을 체결하여 골드밸리 입주업체에게 원활한 물류를 기대하게 되었으며, 또한 지역적으로 소외된 김포를 비롯해 북서지역의 중소기업들의 더 큰 발전을 위한 비즈니스센터 유치도 경기도의 도움이 필요하다. 김포상공회의소 역시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현장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서로간의 상생으로 거래활성화를 이뤄 김포경제의 한 축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며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제혁신을 이룰 것을 역설하였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전국의 일자리를 창출 증가율의 50%를 경기도가 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경기도 사상최초로 채무가 없게 되었다. 그리고 국비 12조원을 확보하는 등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도로 거듭났다. 앞으로 복지뿐만 아니라 기업이 더욱 많은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이며, 기업하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이어진 유영록 시장과 유영근 시의회의장, 김두관 국회의원도 축사를 통해 화합을 통해 희망의 2018년이 되자고 했으며, 이하준 문화원장의 건배사를 통한 덕담이 이어졌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각 기관단체ㆍ사회단체장 등을 비롯하여 상생이업종교류협의회, 지역상공인협의회, 건설기업인협의회 및 건설사 관계자, 여성경제인협의회와 업종별협의회 등 많은 기업인단체와 회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