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이웃, 선행의 본보기

이계원 전 경기도의원

공직자로서의 당연한 책임과 의무를 다했을 뿐인 저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으신 개운사 지광 스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저의 공직생활과는 거리가 먼, 오랜 세월 동안 봉사 활동을 함께 하며 알게 된 지인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선행에 대해서는 손사래부터 치면서도 지역 주민들의 도움이 필요한 자리에는 먼저 달려가 손을 내미는 이계원 전경기도의회 의원님을 칭찬합니다. “기쁨은 함께 나누면 두 배가 되고 슬픔을 함께 나누면 반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계원 전 의원님은 어려움에 직면한 지인들을 보면 자기일인 양 누구보다 많이 앞장서 해결사가 되어 주고,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용기와 희망을 주는 동반자가 되어 줍니다. 

이계원 전 의원님은“동고동락하는 주민들과 함께하지 않는다면 삶에 의미가 없다”는 개인적인 철학을 가진 분이십니다. 지역발전과 주민들을 위한 일이라면 국회의원 보좌관과 도의원 시절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언제라도 발 벗고 나서는 본보기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김포시 문화예술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예산 편성 노력과 크고 작은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하시는 분입니다. 매사에 긍정적이면서 상대방을 배려하는데 조금도 망설임이 없는 온화한 미소를 간직한 이계원 전 의원은 소박하고 진솔한 우리들의 든든한 이웃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바람이 아무리 세차게 불어도 물길을 결코 거스를 수는 없다”는 말씀을 좌우명으로 여기며 생활한다는 이계원 의원님! 우리 주위에 이렇게 때 묻지 않은 채 묵묵히 바른길을 가는 이웃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칭찬합니다.

추천자 김포경찰서 양촌파출소 이원중 경찰관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