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폴리스 근접지역에 이주산단 조성 한다

정왕룡 시의원 보충질문(시네폴리스 관련)

〇 정왕룡 의원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보충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시네폴리스 국유지 문제와 관련하여 고충이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특단을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〇 시장 유영록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뭐 국유지 부분 관련해서는 지난 9월 4일 대책위원장님과 관련 대책위원회 변호사들께서 민원실에서 저희가 충분히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다만 지금 대책위원회 국유지 관련해서 변상금을 못 내신 분들 관련해서는 특히 위원장님께서 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을 맡으시면서 자산관리공사, 또 국민권익위원회에 계속해서 민원해결의 요청을 하셨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우리 시에서도 아마 결과보고를 받았습니다.

다만 권익위원회나 또 자산관리공사의 답변이 어떻든 그 변상금 관련한 대책위원회분들한테 만족스럽지 않은 답변이 왔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도 인지를 하고 있습니다. 또 향후에 어떻든 이 국유지 변상금과 관련한 못 내신 분들 관련해서는 우리 시로서도 사업시행자인 주식회사 시네폴리스개발과 긴밀하게 협의를 해서 어떻든 정당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지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시네폴리스개발은 어떻든 또 사업에 대한 사업성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뭐 갈등조정위원회를 아마 지난 4차까지 끝내고 또 8월 29일 화요일 아마 위원장님 주관으로 간담회가 이루어졌는데 그 상황 당시는 시네폴리스 주식회사의 대표성을 가진 분들이 안 나왔기 때문에 상당부분 진행이 안됐다고 제가 보고를 받았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도 우리 시에서는 주식회사 시네폴리스개발이 어떻든 주민들의 보상 문제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게끔 행정 권고를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〇 정왕룡 의원 갈등조정협의회의 권위와 그다음에 결정내용의 무게감을 최대한 존중하겠다는 말씀으로 제가 받아들여도 되나요?

〇 시장 유영록 네, 그렇습니다.

〇 정왕룡 의원 향후 상황을 계속 지켜보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공장이주대책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이러한 문구가 나옵니다. 시네폴리스사업 구역 내 공급 또는 사업구역의 연접지역에 별도의 이주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 연접지역이라고 했는데 예전에 거론되었던 걸포동 일대의 그 산업단지도 이 내용에 포함된다고 봐야 합니까?

〇 시장 유영록 거기는 포함이 안 되는 걸로 보고요, 어떻든 지금 뭐 사업시행자 쪽에서는 지구 내 이전계획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게 어렵다면 원래 우리가 시네폴리스 개발할 때 미정형한 구역 내 그 밑에 토지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지금 2안으로 갖고 아마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업시행자는 1안에 대해서 지금 무게감을 두고 아마 지구 내의 사업자들과 협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〇 정왕룡 의원 네. 이 사안 역시 계속 예의주시하면서 주민의 피해가 최소화되는 그런 방향으로 흐름이 전개되는지 지켜보겠다는 말씀을 좀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